세교중학교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안)
 
세교중학교는 시설관리 및 화재예방을 위하여 CCTV를 설치·운영함에 있어서
법령의 규정에 의해서만 화상정보를 수집.보유하며 우리교육청이 보유하고
있는 CCTV화상정보는 관계법령에 달라 적법하고 적정하게 처리하여 여러분의 권익이
침해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교중학교가 설치 운영중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의 운영/관리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범죄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ㆍ운영 가능

 

 2.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책임관) 및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개인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업무

직위

성명

전화번호

학생생활안전부

관리책임자(책임관)

교장

김동경

(031)615-9180

운영담당자(접근권한자)

학생생활안전부장

한**

(031)615-9151

 

 3.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1대

엘리베이터(본관, 후관), 복도(본관 1,3,4층 / 후관 1,2,3,4,5층), 매점 앞

7대

학교 건물 및 창고 외부

4대

주차장

3대

진입로

2대

체육관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숙직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의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숙직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은 2020년 3월 1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